전기차를 아예 안 경험해본건 아니고
일때문에
그리고 상당히 거칠게 몰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놓이게 되는데
주행감각, 회생제동
이런게 그렇게 이질적이지 않다고 느낌, 내 기준으로는...
단, 중국 전기차들은 빼고
얘네들 전기차는 `자동차`가 아니라 대형 `RC`카 같음
차 안에서 휴식을 갖는게
내 직장환경상 꽤나 중요한 일이고, 튻히나 여름에는 꽤나 힘든데
그럼 에어컨이든 히터든
원없이 켜둘 수 있는 차량이 좋지않나... 느끼고 있었음
5000, 7000킬로 정도 타면
엔진오일 반드시 갈러가야할 번거로움도 없고
전기차 얘기들 들어보니까, 진짜 가솔린이랑 달리 기본적인 정비요소, 소모품 교체
뭐 이런게 거의 없었음
지방촌구석 살고 있으니
충전이 힘들지 않겠냐? 하는 우려도 있지만
어차피 지금 타는 차도 매번 고급유를 넣어줘야하니
남은 유류와 상관없이 무조건 주유소는 가는 곳만 갈 수 밖에 없는 번거로움이랑
뭐가 그렇게 차이날까...
그리고 전기차를 데일리로 써서 크게 신경 쓸게 없어진다면
3-5년 간 적금 들어서, 소원에 그리던 세컨드 지르면 그만 아닌가... 하는 계획이 있음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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돈이 부족한게 아님 | 25.07.05 04:38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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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럼? https://m.ruliweb.com/community/board/300143/read/71181321 | 25.07.05 04:40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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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25.07.05 04:41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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집안 사정이라는게 돈 문제 얘기는 아니였음 내가 내 집안 문제를 설명할 필요까진 없는거 같은데... | 25.07.05 04:42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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난 캠핑 같은거 고려 한 적 없음 내 드라이빙 스타일은 목적지를 정하고, 최대한 고속도로를 피하면서 재미 있게 달릴 수 있는 장소를 찾아 달림 그리고 목적지 찍으면 바로 돌아와 관광하거나 구경하거나 먹거리 관심없음 달리는 행위 자체가 중요함 | 25.07.05 04:44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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캠핑을 하라는게 아님. 차에서 휴식 취하는게 중요하대서 해본 말임. | 25.07.05 04:46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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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-3시간 정도의 대기 시간이 있을 때가 있음 그럴때면 여름날에는 진짜 죽음임... 설령 겨울이래도 시동을 계속 켜둘 수가 있나... 이런 스트레스를 사실 11년 넘게 받고 있었음.... | 25.07.05 04:48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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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서 내가 말했던 차량들이 편의상 캠핑카로 부르지 사실 이동용 업무차량이라고 하기도 함. 무시동 에어컨 히터로 사계절 내내 쓸 수 있는 | 25.07.05 04:50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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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0도 고급유 넣으라고 매뉴얼에 명시되어 있는 차량임... 고압축 터보차저다보니... 게다가 심장병 있는 애라고.... 엔진블록 구멍나는 걸로 유명한 세타 2.0 | 25.07.05 04:43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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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냥 편하게타 난 3.3T인데도 2018년 출고 이후로 한번도 고급유 넣은적이 없음 | 25.07.05 04:44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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늘 출력에 목말라서 3.3으로 바꿀까 했기도 하는데... 그냥 장기적으로 보면 적당한 전기차 구하면 5년은 걱정 없을거 같고 그 사이에 G70를 없애버리지 않는 한 다시 부활하게 될테니, 그때를 노려보고 싶음 | 25.07.05 04:46 |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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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에서 꽤 오래 쉰다 = 전기차각이네. 나도 매일은 아니지만 차에서 쉴 일이 많아서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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